♠<중계주공4단지→영신슬랩A→영신슬랩B→영신슬랩C→헬기장→ 연습바위→정상→석장봉(백바위)→당고개>
♠산행일 : 2012년-07월-01일
♠산행의 쉬어가면서 눈 여겨 볼 풍경 : 슬랩 아래 영신고가 있어서 영신슬랩이라고 부른다고 하는데
영신바위(슬랩A, B, C, D)는 수락산 대슬랩, 북한산 웨딩바위
와 함께 서울인근산 3대슬랩으로 꼽힌다고 한다.
♠교통편 : 지하철 4호선 상계역 1번출구(들머리까지 걸어서 노원자동차학원까지 대략 500미터 정도
지하철 4호선 상계역 4번출구, 은행사거리 방향 버스 1140 1142 1224 중계주공4단지 하차
횡단보도 건너서 오른쪽으로 조금 내려가다 왼쪽 산쪽(대한민국고엽제휴유의증전우회)으
로 진입.
불암산 석장봉(백바위)를 갈까 하다가 지난번 지방산행을 갔다온 데다 컨디션이 별로인 것 같아
영신슬랩을 가기로 한다. A, B, C, D슬랩을 다 올라보았지만 지난번에 횡단 못한 B슬랩을 가로
질러서 C슬랩으로 가기로 한다.
A슬랩은 중간으로 오르고 B슬랩도 횡단하는데 그리 어렵지는 않았다. 다만 지난번에 C슬랩을
오르다 힘든 적이 있어서 조금 신경이 쓰이는데 중간이 아닌 오른쪽으로 오르니 그다지 힘들지
도 위험하지도 않았다.
정상 아래 연습바위에서 일요일이면 이곳에서 늘 연습하시는 고수분들을 만나 석장봉을 가려
다가 못가고 왔다고 했더니 석장봉을 안내해주어 백으로 내려갔다고 다시 올라왔다. 불암산
정상 암봉에서 바라보는 석장봉은 경사가 엄청 심해보이는데 막상 가보니까 이곳 역시 중간
코스는 영신슬랩과 별 차이는 없었다.
생각지도 않게 석장봉(백바위)까지 슬랩을 마치고 당고개역으로 하산을 했는데 폭포약수처
부터 베드민턴장까지 계속 돌계단으로 이어져 있는 데다 아파트에서 당고개역까지도 20여분
은 걸어야 했다.
다음에는 석장봉(백바위) 불암사 코스로 올라볼 생각이다.
<▲불암산 정상 가는 길: '헬기장 코스모스-정상을 향해 출발>
<▲불암산 정상 가는 길: '헬기장에서 8분 정도 거리에는 네거리-공원관리소로 내려가면 상계역...>
<▲불암산 정상 가는 길: '엄마 돼지, 아기 돼지->
<▲불암산 정상 가는 길: '돌길-지나면 끝에 매점이 있고 거북바위가 있다>
<▲불암산 정상 가는 길: '거북바위->
<▲불암산 정상 가는 길: '거북바위 바윗길-올라간다>
<▲불암산 정상 가는 길: '거북바위 바윗길->
<▲불암산 정상 가는 길: '제2봉 원형봉(헬기장봉)-제1봉인 삿갓봉은 암봉, 예전에 제2봉에 봉화대가 있었다고>
<▲불암산 정상 가는 길: '제1봉 정상 삿갓봉 가는 바윗길-나무계단을 설치해놓았다. 자연을 보호하는 건지 망치는 건지...>
<▲불암산 정상 가는 길: '제1봉 정상 아래 연습바위-예의 두 고수님이 보인다. 빨간옷과 파란옷>
<▲불암산 정상 가는 길: '정상 아래 슬랩 연습장-올라 간다>
<▲불암산 정상 가는 길: '정상 아래 슬랩 연습장-올라 간다>
<▲불암산 정상 가는 길: '정상 아래 슬랩 연습장-길이가 짧지만 연습장 중에 미끄럽고 경사가 가장 심한 곳>
<▲불암산 정상 가는 길: '정상 아래 슬랩 연습장-연습장 너머로 삼각산(북한산)>
<▲불암산 정상 가는 길: '정상 아래 슬랩 연습장-올라왔다가 다시 내려가보는 여자 분도 상당히 잘 하신다>
<▲불암산 정상 가는 길: '정상 아래 슬랩 연습장-정상 바로 아래 슬랩인데 긴 데다 가팔로 못 올라갔다>백바위로 간다.
<불암산 영신슬랩 A, B, C,슬랩 , 석장봉(백바위) 1>
http://blog.daum.net/threehornmountain/13747095
<불암산 영신슬랩 가는 길 1 -A슬랩>
<불암산 영신슬랩(D B C) 2>
<불암산 영신슬랩(D B C) 3 >
<불암산 영신슬랩(D B C) 4 →정상→불암사(하산)>
'<산산산> > 불암산♠풍경,꽃,기암괴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름버섯(운지버섯) (0) | 2012.09.17 |
---|---|
어치(산까치) (0) | 2012.09.17 |
불암산 영신슬랩 A, B, C,슬랩 , 석장봉(백바위) 2 (0) | 2012.09.17 |
코스모스 (0) | 2012.09.17 |
불암산 영신슬랩 A, B, C,슬랩 , 석장봉(백바위) 1 (0) | 2012.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