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읽기·우리말·문학자료>/모음 시♠비교 시♠같은 제목 시

목련꽃 브라자 / 복효근 - 목련 여인숙 / 박완호

흐르는 물(강북수유리) 2014. 6. 13. 08:01
728x90

목련꽃 브라자

       

복효근

 

 

목련꽃 목련꽃
예쁘단대도
시방
우리 선혜 앞가슴에 벙그는
목련송이만 할까
고 가시내
내 볼까봐 기겁을 해도
빨랫줄에 널린 니 브라자 보면
내 다 알지
목련꽃 두 송이처럼이나
눈부신
하냥 눈부신
저……


 

―시집『목련꽃 브라자』(천년의시작, 2005)

 

 

-----------------------------
   목련여인숙


   박완호

 

 

   환한 봄밤이었다 막차를 놓치고 찾아든 여인숙, 판자때기 꽃무늬벽지로 엉성하게 나뉜 옆방과

 

   천장에 난 조그만 구멍으로 반반씩 나눠가진 형광등 불빛이 이쪽저쪽을 오락가락할 때, 나는

 

   김수영을 읽거나 만나려면 조금 기다려야 했던 백석을 꿈꾸며 되지도 않는 시를 끄적거리다가

 

   갑자기 불이 꺼지고 시팔, 속으로 투덜대며 원고지를 접고는 이내 곯아떨어졌을 텐데, 잠결에 들려온 


    옆방 여자가 내는 소리가 달밤의 목련꽃처럼 피어나는 걸 숨죽여 듣다가 그만 붉게 달아오른 꽃잎 하나를 흘리고 말았지


   아침 수돗가에서 마주친 여자는 낯붉히며 세숫대야를 내 쪽으로 슬며시 밀어주는데 나는 괜히


   간밤 그녀가 흘려보낸 소리들이 내 방에 와선 탱탱하게 부풀었던 걸 들기라도 한 듯 덩달아 붉어져서는


   내 쪽에 있던 비누를 가만히 그녀 쪽으로 놓아주었다

 

 


―시집『너무 많은 당신』(시인동네, 2014)